티스토리 뷰
목차
2024년에도 실시되고 있는 전세계 지구 환경 보호 캠페인, 어스아워 🌍 언제 시작한 행사인지, 도대체 정확하게 무슨 행사인지 등 자세한 내용을 빠르게 알려드립니다.
✅ 에너지 낭비 없는 벚꽃놀이 여행지!
✅ 매일 매일 건강관리와 포인트 쌓기로 절약하기!
2024년어스아워
2007년부터 시작한 어스아워는 올해 2024년어스아워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. 어스아워란?
🌍 어스아워, 그 것이 도대체 무엇인가?
어스아워는 환경운동 캠페인입니다. 호주 시드니에서 처음 시작된 이 캠페인은 세계자연기금(WWF)이 주최하고 있습니다. 기후위기로 위태로워진 지구를 보호하자는 명목으로 전세계 각지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1시간동안 전등을 소등하는 캠페인입니다.
🌍 2024년 어스아워 진행했나요?
매년 3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어스아워는 올해 2024년 3월 23일에 진행되었습니다.
🌍 도대체 언제 했나요?
3월 마지막주 토요일 저녁에 진행하는 이 캠페인은 정확하게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동안 진행했습니다.
🌍 누가 참여를 하나요?
전세계적인 행사이므로 세계 주요 랜드마크들이 많은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. 대표적으로 '프랑스 에펠탑', '뉴욕 타임스퀘어', '런던 시계탑', '서울 남산타워' 등이 있습니다.
2024년어스아워 언제부터 시작했을까
🌍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처음 진행되었던 어스아워는 현재 2024년어스아워로 이어지고 있습니다. 거의 20년동안 진행되었던 캠페인이지만 아직까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.
2024년어스아워로 얼마나 아낄 수 있을까
🌍 2024년어스아워로 에너지를 얼마나 아낄 수 있을까?
한국에서도 여러 기업과 가정에서 참가를 했습니다. 이로인해 약 23억원 어치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. 1시간 소등하는 것만으로 이렇게나 많은 에너지를 아낄 수 있다니 다시 한 번 많은 생각이 들게 합니다.
더불어 사는 지구를 아낄 수 있는 쉬운 방법이 있다면, 우선 쓰고 있는 에너지를 조금씩 절약하는 방법이 가장 쉬울 것 같습니다. 우리 모두 지구를 아끼기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동참을 해야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