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목차
통신사 3개의 회사가 단통법으로 이만큼 배 부르고 등 따셨으면 이제 뱉어내야한다. 말 많았던 단통법의 폐지가 결국에는 개정으로 방향을 틀면서 이번 통신사 전환지원금이 나오게 됐다. 통신사 전환지원금은 최대 50만원까지 통신사 자체적으로 지원금을 주는 제도입니다. 통신사 전환지원금 50만원 다 받는 방법에 대하여 빠르게 안내드립니다.
✅지금 바로! 전환지원금 50만원 받기 >
통신사 전환지원금에 대하여
✅ 단통법이 모든 일의 시작이다.
단통법이란 2014년 10월부터 시행된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입니다. 최악의 악법의 결과는 고스란히 소비자들의 주머니를 털기에 좋았습니다. 단통법이 시행되기 전에는 통신사가 (SKT KT LGU+) 소비자에게 보조금을 얼마나 주는지 서로 알 수 없기때문에 자유 경제 국가의 유통 경쟁 구조에서 건강한 경쟁을 했었습니다.
✅ 알뜰폰이 나온 이유
단통법을 시행하고 난 뒤, 모든 소비자가 할인(보조금) 없는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. 이러한 악법의 여파로 알뜰폰이 나타났고, 똑똑한 소비자들은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비슷한 통신사 서비스를 받기 시작했습니다.
✅ 통신사 전환지원금으로 다시 달래주기
알뜰폰으로 빠져나가는 소중한 소비자들을 빼앗기기 싫었던 통신사 (SKT KT LGU+)는 지원금이라는 명목하에 자신들의 기준으로 소비자들에게 조금 더 현금을 주는 모습으로 다시 소비자들의 환심을 살 계획입니다.
통신사 전환지원금 50만원 다 받는 방법
✅ 통신사 전환지원금 50만원 다 받는 방법
현재 통신사 전환지원금은 특정한 규제없이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하는 방식으로 지원이 됩니다. 그렇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3만원만 받고, 어떤 사람은 50만원 받는 상황이 생기니 자세한 내용을 알고 계셔야합니다.
✅ SKT KT LGU+ 통신사별 전환지원금 받는 방법
최대 50만원의 통신사 전환지원금을 받으려면 통신사가 정해놓은 틀에 맞춰서 번호이동을 해야만 합니다.
▪️ SKT는 SK 5GX 플래티넘 요금제를 사용해야합니다.
▪️ KT는 KT 초이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해야합니다.
▪️ LGU+는 LG 5G 프리미어 레귤러, 시그니처 요금제를 사용해야합니다.
통신사 전환지원금 SKT KT LGU+
✅ 현재 SKT에서는 5- 12만원 사이의 통신사 전환지원금을 지원합니다.
✅ KT에서는 5- 13만원 사이의 통신사 전환지원금을 지원합니다.
✅ LGU+에서는 3- 10만원의 통신사 전환지원금을 지원합니다.